본문 바로가기
스쿠버 다이빙/몰디브, 이집트 , 필리핀

몰디브 신혼 여행 스쿠버 다이빙 하는 방법 (+총 정리)

by ØŦΛ 2022. 6. 22.

매년 최고의 신혼 여행지로 꼽히고 있는 몰디브에서 색다른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스쿠버 다이빙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몰디브는 인도양에 위치한 섬나라로 수면 위로 나와 있는 섬의 수는 천 여개가 되지만 그중 사람이 실제 살거나 살 수 있는 섬은 그보다 적은 200여 개 정도만 된다고 합니다. 사람이 살고 있는 섬에서는 스쿠버 다이빙 혹은 스노클링이 가능하니 아래의 정보들을 잘 정리하신 후 몰디브에서 즐거운 스쿠버 다이빙하시기 바랍니다.

 

몰디브 스쿠버 다이빙

몰디브는 인도양에 위치하였고, 다들 아시는 것처럼 아름 다운 바다와 섬들의 풍경으로 인해 최고의 휴양지로 꼽히는 곳입니다. 이와 더불어 다이버들에게도 꼭 한번은 방문해서 스쿠버 다이빙을 즐겨 보셨으면 합니다. 고용하고 평화로운 바다 위 와는 다르게 몰디브의 바닷속은 변화무쌍하게 강한 조류가 많아 쉽지 않은 다이빙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아름다운 절벽과 수많은 상어, 만타레이들을 포함한 대형 생물들이 존재하여 충분히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각각의 섬에 있는 리조트에 지내면서 펀 다이빙이나 스노클링, 아니면 리브어 보드를 타고 조류 걸이를 걸고 하는 다이빙 역시 많은 다이버들에게 인기가 많으니 몰디브에 방문하게 된다면 이와 같은 방법으로 다이빙을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몰디브의 대부분의 다이빙은 바위 근처에 조류걸이를 걸고 조류를 타고 흐리는 드리프트 다이빙을 하면서 해양 생물을 관찰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무수히 많은 작은 섬들과 환초로 이루어져 있는 몰디브는 이들 사이로 좁은 길만 있어서 강한 조류가 흐르고, 강한 조류에 의해 플랑크톤이 많아 이를 먹이로 하는 해양 생물들이 이 주변에 살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수중에는 수많은 바위 기둥 지형들이 있어 훌륭한 경관을 이루고 있으며 수많은 어류와 수중 생물들이 서식하고 있어 많은 다이버들이 이를 구경하러 다이빙을 하는 곳입니다.

몰디브에서는 리조트나 다이브 센터에서 지내면서 랜드 베이스 다이빙을 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다이버들을 시간과 자금을 조금 더 투자하여 리브어보드를 활용한 다이빙을 합니다. 또한 몰디브에는 수많은 산호초가 있고 이 주변에 수많은 다이빙 포인트들이 있어 이런 곳을 효율적으로 방문하기 위해서는 리브어보드를 타고 다이빙을 하는 것이 훨씬 더 효율적인 방법으로 다이빙을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몰디브의 일반적인 리브어보드 다이빙 코스는 크게 수도인 말레를 중심으로 인근의 환초 지역들을 순회하는 단거리 코스와 남쪽 또는 북쪽의 먼바다에 있는 환초 지역까지 나가는 장거리 코스 두 가지로 생각하면 편할 것 같습니다.

 

몰디브 스쿠버 다이빙 시즌

몰디브는 항상 다이빙이 가능한 지역이나 리브어보드를 이용하여 다이빙을 하기 위해서는 11월부터 5월 사이가 가장 성수기입니다.
이 시기 외에는 예정된 출항을 포기하는 보트들이 다이버 숫자가 부족하여 출항 날짜가 임박하여 출항을 취소하는 경우가 생기니 이점을 알고 성수기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온은 섭씨 26도에서 29도 정도의 분포이며 온도의 변화는 1년 내내 그리 크지 않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다이버들은 2밀리에서 3밀리 두께의 슈트를 입고 다이빙을 하며, 찬 해류를 만나면 24도까지 떨어지는 시즌에는 조금 더 두꺼운 슈트를 준비하기도 합니다.
몰디브에서 발견할 수 있는 해양 생물 들은 특히 만타레이, 고래상어, 거북이, 리프 상어, 귀상어 등 다양한 생물들을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만타레이는 남서 계절풍이 부는 시기에 더 많이 나타난다는 썰이 있습니다.
고래상어는 깊은 수심보다는 얕은 물에서 더 자주 발견된다는 썰이 있습니다.
귀상어는 주로 아침 동틀 무렵에 낮은 수심으로 올라온다는 썰이 있습니다.

몰디브 시차 및 기후

몰디브는 우리나라 시간보다 4시간 앞으로 계산하면 됩니다. 
만약 우리가 오전 10시이면 몰디브는 오전 6시입니다.

몰디브는 건기와 우기로 시즌이 나뉘는데,
건기는 11월부터 4월까지이며, 이중 3월과 4 월기 가장 덥다고 합니다.
우기는 5월부터 11월까지이며, 이중 6월부터 8월까지 가장 자주 비가 온다고 합니다.

기온은 평균 24도에서 33도 정도의 수준이며, 기온의 변화는 크지 않지만 일교차가 조금 있기 때문에 긴 여벌의 옷을 준비해 아침저녁으로 입는 것이 좋습니다. 
수온은 26도에서 29도 정도의 분포여서, 큰 걱정 없이 일 년 내내 다이빙을 할 수 있는 지역입니다.


지금까지 몰디브에서 색다른 경험으로 할 수 있는 스쿠버 다이빙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리조트에서 많이 쉬지만, 한국에서 멀리 가셨으니 몰디브에서 바닷속도 한번 탐험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